THE BASIC PRINCIPLES OF 광주

The Basic Principles Of 광주

The Basic Principles Of 광주

Blog Article

따라서 무등산 방향으로는 시가지를 확장 할 수 없으니, 가용토지 확보가 여유 있는 서북쪽으로 도시를 확장시켜 나갔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 중심에서 동서남북으로 확장되며 원도심이 중구로 남을 수 있었던 여타 대도시들과 달리 동쪽에서부터 서쪽으로만 확장되었기에 원도심이 동구로 남게되었다.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알록달록 가을 풍경을 만나볼 수 있었던 무등산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서 행복했었습니다. 

Gwangju incorporates a cooler Variation from the humid subtropical weather (Köppen: Cfa/Cwa) with four unique seasons and rainfall 12 months-round but notably during the East Asian Monsoon Period in the summer months.

왼쪽에는 농구코트가 풀코트로 하나있고 철봉과 푸쉬업바등의 운동기구가 있다. 참고로 철봉은 급식실 근처에도 하나 있다. 그리고 농구코트의 경우 날씨가 더워지면 녹아서 신발에 달라 붙는다. 다만 골대 아래쪽만 그러고 건물쪽에 가까운 골대만 그런다.

요금은 고속버스보다 비싸면서 소요시간이 더 오래 걸린데다 그마저도 운행 횟수와 역 접근성마저 최악이어서 광주에서 열차를 이용해 부산, 경남, 전남 동부권을 가는 이용객은 극히 드물다.

이어, 전국 지명의 한자화 정책에 의해 '물들'은 '무(無)주(州)' 가 되었고, 이 무주에 보배 진(珍)을 넣어 무진주, 무진 등의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똑같이 무등산은 물들의 뒷산이라 하여 무들산, 무등산이 되었다는 설이 있다.

솔직히 광주랑 대구, 대전에도 현지 법인 설립했는데, 유독 부산만 안 그러는 걸 보면...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등산 옛길에 전문점들이 밀집해있다. 보리밥을 메인으로 각종 반찬을 한상 푸짐하게 내놓는 게 특징으로, 쉽게말해 보리밥 한정식. 양도 많은데다 푸른채소류를 메인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건강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몇 십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서울엔 오리고기전문점보다 개고기전문점이 더 많았다고 하니 격세지감인 셈.

하지만 직접 불 위에 굽는 수제 정통 떡갈비를 다른 한정식과 함께 맛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쯤 경험하기에 돈 아까울 일은 절대 없다. 워낙 냉동떡갈비에 혀가 익숙해진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은 '맛있긴 한데 내가 알던 기존의 떡갈비랑은 큰 차이가 없다' 라는 생각이 들 듯.

[광주 가볼만한곳 총정리] 발산마을/ 서창향토문화마을 젊은이들에게 카페는 없어서는 안될 곳! 광주에서도 카페거리가 수두룩하다. 동명동카페거리, 무등산카페거리가 대표적이다. 동명동은 광주 젊은 사람들에게 핫플레이스 중에도 핫한 광주 오피 곳이다. 무조건 광주 가볼만한곳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곳이다. 젊은 층이 좋아할 인테리어나 음료수, 분위기 모두 다 갖춰있어 언제든지 각각의 개성있는 카페를 접할 수 있다. 무등산카페거리는 지산유원지, 무등산 보리밥거리에 위치해 있다.

Report this page